메뉴 건너뛰기

토드핀주식회사 입니다.

토드핀 주식회사에 방문하심을 감사드립니다.

 

특정 제품이나 문제에 대해 전화나 메시지로만 설명하려다 답답했던 기억. 한두 번은 있을 텐데요.
지금은 화상 통화나 동영상으로 직접 보여주며 설명할 수 있지만 화상 통화는 상대방과 시간이 맞아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고, 동영상은 전송하기엔 용량이 너무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.
최근 한 벤처 기업이 시간 제약 없이, 적은 용량으로, 보다 편리하게 구체적인 설명을 주고받을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습니다.
ICT기업 ‘토드핀(Todpin)’이 개발한 ‘소리노트’ 기술입니다.

지난 2016년 설립된 토드핀은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입니다.
토드핀이 지난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‘소리노트’ 는 사진에 음성과 메모를 더해 동영상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한 기술입니다.
설명이 필요한 제품이나 문서 등을 사진 촬영한 후, 음성 녹음을 통해 말로 설명을 넣고 사진에 직접 메모를 적을 수 있습니다.

[인터뷰] 김학준 / 토드핀 CTO
“음성·이미지·손글씨를 동시에 동영상화 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. 같은 내용을 동영상화 작업을 했을 때 파일 사이즈의 300분의 1밖에 되지 않습니다. 이 적은 파일 사이즈를 통해 SNS를 통해서 아주 쉽고 명확하게 메시지를 상당히 빠르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”

토드핀은 소리노트 기술을 접목한 모바일 메신저 앱 ‘스낵(Snack)’도 개발했습니다.
소리노트 기술로 만들어진 낮은 용량의 설명 자료를 보다 빠르고 편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기술에 최적화한 새로운 메신저 앱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.
스낵은 개인 간 중고거래·교육·고객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먼저 중고거래를 할 때 보다 수월하게 판매하려는 제품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.

[싱크] 거래자 A씨
“이 부분이 핀이 고장이 났고요, 이 부분은 약간의 흠집이 있습니다. 그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는 A급입니다”

학생이 문제를 풀다 막히는 경우에도 소리노트 기술을 접목한 스낵을 통해 실시간으로 선생님으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[싱크] 선생님
“따라서 JK학생이 주목해야 하는 사실은 지수 법칙을 정확하게 알고 있느냐 하는 것이에요. 이 문제에 대한 답변을 지금 바로 전송해드리겠습니다”

기업이 스낵을 활용할 경우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편리하게 고객의 민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[싱크] 드론 구매 고객
“이 드론이 밤에 야간비행을 할 때 빛이 있어야 하는데, 전조등이 어디있는지 알고 싶습니다”

[싱크] 드론 판매자
“야간비행 할 때 불빛이 나오는 곳은 각 다리 밑에 보면 투명한 받침대가 있어요, 여기에 LED로 불빛이 들어오고요”

스낵 앱은 현재 구글플레이 기준 누적 다운로드 5,000건을 돌파했으며, 앱 평가 점수도 5점 만점에 4.8점으로 상당히 높습니다.

[인터뷰] 정성익 / 토드핀 CEO
“감성을 전달하는 메신저로서, 2020년까지 기업의 수를 포함해서 사용자 수를 5,000만명 정도 확보하는 것이 목표입니다”

토드핀은 앞으로 소리노트 기술을 꾸준히 발전시켜 회의나 프레젠테이션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입니다. 서울경제TV 김성훈입니다.bevoice@sedaily.com

[영상취재 허재호 / 영상편집 소혜영]
SCROLL TOP